- 최소침습수술
-
미세현미경 레이저 추간판 제거술(OLM)
디스크를 앓고 있는 거의 모든 환자에게 적용 가능하며 척추 마취 하에서 2cm 정도의 피부를 절개하여 후궁사이로 신경에 접근하여 신경을 누르는 디스크를 현미경으로 약 10-15배 확대하여 밝은 상태에서 레이저로 제거하여 좌골 신경통과 요통을 동시에 치료하는 첨단기술입니다.
◈ 미세 현미경 레이저 추간판 제거술의 장점▪ 피부를 절개하는 정도가 전통적 디스크 제거술 보다 작아 회복이 빠릅니다. ▪ 현미경을 이용하는 세밀한 수술법으로써 신경 ▪ 척추 마취하에 수술로 고령의 환자도 수술이 가능합니다.
미세추간공 경유 척추고정술(PLIF&PF)
척추 불안정증을 동반한 협착증이나 요추 전방전위증과 같이 불가피하게 척추 고정술이 필요한 경우에 하는 수술이며, 불안정한 두 개의 뼈를 하나로 유합시켜 주는 수술로서 척추의 불안정성을 해소하고 수술시 얻은 자가뼈와 인공디스크(케이지)를 삽입하여 장기적으로 요추의 유합을 유도함으로써 수술부위의 재발을 종식시키는 방법입니다.
◈ 허리편한병원의 척추고정술의 장점▪ 기존의 척추고정술과 달리 최소 침습 척추수술 장비를 이용하여 수혈이 필요 없습니다. ▪ 수술로 인한 상처부위가 적고 입원기간이 3~7일정도로 짧습니다. ▪ 장비를 이용하는 수술이므로 고도의 기술을 요하지만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허리편한병원에서는 가능합니다.
인공디스크 치환술(TDR)
목 앞쪽에서 접근하여 신경을 압박하는 손상된 목디스크를 제거하여 눌리는 신경을 풀어주며 그 자리에 인체의 추간판과 유사한 탄력성과 운동기능을 지닌 인공 디스크로 치환시키는 수술입니다.
◈ 인공디스크 치환술의 장점▪ 관절 기능을 재현함으로써 운동 기능 보존이 가능합니다. ▪ 수술 후 2주정도의 짧은 보조기 착용으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. ▪ 한국인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, 급·만성 디스크 환자에게 인공디스크 치환술을 시행한 결과 90%이상의 높은 만족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.